김포시, 2022년 ‘김포청년 미래인재 양성사업’ 워크숍 개최

사회초년생 맞춤형 교육 위주로 구성…청년 12명 참여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8일 구래청년지원센터에서 ‘김포청년 미래인재 양성사업’ 참여 청년 12명을 대상으로 ‘2022년 워크숍’을 실시했다.

 

‘김포청년 미래인재 양성사업’은 관내 중소·강소기업과 지역 청년 간의 일자리 연계 사업으로, 이번 워크숍은 사회초년생 맞춤형 교육 위주로 구성, 진행됐다.

 

워크숍은 이틀에 걸쳐 ▲효율적인 업무 추진 및 시간 관리 방법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재무설계 방법 ▲MBTI 분석을 토대로 한 진로 포트폴리오 설계 ▲SNS 활용 셀프 브랜딩 ▲감정 커뮤니케이션, 커리어 비전 구체화 ▲호감 이미지 연출 ▲심리 치유 원데이클래스 ▲김포 청년지원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 워크숍 참가자는 “친절한 회사 사수, 인생 선배에게서 좋은 노하우를 배우는 느낌이 들었다”라며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져 정말 뜻깊었다. 목표와 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돼 자신감과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됐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2023년에도 관내 기업과 청년들을 연결하는 지역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청년들의 취업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