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23년도 정책자금 릴레이 무상방문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3일부터 시작되는 ‘2023년도 정책자금 릴레이 무상방문 맞춤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MOP(Management of Policyfund :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정책자금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전략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협회의 신상숙 사무국장은 “각종 융자지원금, 기보, 신보, 지자체 및 각종 기금이 필요한 기업, 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 설치가 필요한 기업, 벤처기업 확인 또는 이노비즈기업 확인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영역의 전문컨설팅을 전액 무상으로 협회의 전문위원(기업R&D지도사)이 신청기업을 방문하여 맞춤컨설팅을 지원하고 KOTERA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정책자금 관련 특별세미나에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연계(Relay)하여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고 설명했다.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기술개발협회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는 지난 14여 년간 다양한 정책자금 조달에 필요한 전략과 도움자료를 무상으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2023년도 상반기 정책자금 릴레이 무상방문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은 2만여명의 정실미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우선지원되며 아직 정실미카페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든지 간단히 카페에 가입만 하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책자금 릴레이 무상방문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협회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세부내용을 검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은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사내 정책자금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은 정부지원 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2022년 12월 30일까지 2023년도 제1차 기업R&D 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 기업R&D지도사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