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bios, 산업 및 상업 개발을 위해 중요한 올해 집행위원회 더욱 강화

Martine BRISSET을 생분해 부문 총괄 책임자, Carbios 그룹 수석 부사장 및 집행위원으로 임명

혁신 프로그램 펀딩, 규제 및 LCA 디렉터인 Delphine DENOIZÉ를 집행위원으로 임명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플라스틱 및 텍스타일의 수명 주기 재발명을 위한 효소 기술의 개발과 산업화의 선구자인 Carbios (Euronext Growth Paris: ALCRB)는 2023년 1월 1일부터 Martine BRISSET을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해 리더십 팀을 강화했다.

Martine은 생분해 부문을 관리하고 인적 자원, 법무, 규제, 프로젝트 관리, 품질 보건 및 안전 부문을 감독한다. Martine BRISSET은 확장되는 팀에서 혁신 프로그램 펀딩, 규제 및 LCA 디렉터직을 유지하는 Delphine DENOIZÉ와 함께 그룹의 집행위원회에 합류한다.

“6개월 동안 우리 팀은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크게 성장했으며 Martine과 Delphine을 집행위원회에 임명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Carbios CEO인 Emmanuel LADENT는 언급했다. 그는 “특히 Carbios 그룹 내에서 이들의 입증된 실적은 최고 경영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Carbios의 산업화 및 상용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올해, 성공에 필요한 기술의 다양성을 보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Martine BRISSET, Carbios 수석 부사장: “패키징 부문으로 갈 운명에 처한 수천 톤의 플라스틱 생산을 감독했던 경험을 살려 이제는 생분해 및 생물 재생 솔루션으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미래 세대와 산업계를 위한 이 훌륭하고 흥미진진한 도전을 맡게 돼 매우 기쁘다.”

Martine BRISSET은 Amcor, Huhtamaki, Linpac 및 Klockner Pentaplast를 비롯한 플라스틱 및 종이 포장 업계의 주요 국제 그룹에서 30년 이상의 일반 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그녀는 Carbios Group 내에서 Carbiolice의 총괄 관리자 직책을 수행하며 생분해에 전념하는 이 높은 잠재력을 가진 자회사의 통합에 주력해왔다. Carbios의 수석 부사장이라는 새로운 직책에서 그녀의 주요 임무는 생분해 기술을 성공적으로 배포하고 Carbios 활동의 국제적 확장을 촉진하며 그룹 직원의 채용 및 교육을 조직하는 것이다. 2023년에는 적극적으로 수많은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Carbios의 유치 가능성을 구축하는 것이 전략적 화두가 될 것이다.

Delphine DENOIZÉ, 혁신 프로그램 펀딩, 규정 및 LCA 디렉터: “나를 움직이는 것은 개념에서 현실까지 프로젝트 전체를 지켜보는 만족감이다. Carbios에서 우리의 모든 프로젝트는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과제에 잘 대처하기 위해 더욱 열정적으로 작업하게 된다. 집행위원회의 일원이 됨으로써 구조 및 펀딩뿐만 아니라 규제 준수 및 환경 성과 측면에서도 이러한 프로젝트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농업 부문 내에서 혁신 업무를 다년간 담당한 후 Céréales Vallées 클러스터에서 근무하던 때, Delphine DENOIZÉ는 Carbios의 창립을 접하고 지원했다. 그녀는 2016년에 입사한 첫 20명의 직원 중 한 명이었다. 초기에 혁신 펀딩과 규제, 그다음으로 PET 생물 재생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를 차례로 담당했으며 현재는 그룹의 모든 프로젝트를 감독한다. 그녀는 혁신을 위한 프랑스 및 유럽 공적 자금, 전 세계 공정 및 제품의 규제 준수, 수명 주기 평가(Life Cycle Assessment)와 같은 특정 도구를 통한 환경 영향 평가 등을 담당하고 있다.

Carbios 그룹 집행위원회 위원:
· Emmanuel LADENT, CEO
· Lionel ARRAS, 산업 개발 디렉터
· Mathieu BERTHOUD, 소싱 및 홍보 디렉터
· Pascal BRICOUT, 최고 전략 및 재무 책임자
· Martine BRISSET, 생분해 부문 총책임자 겸 Carbios Group 수석 부사장
· Delphine DENOIZÉ, 혁신 프로그램 펀딩, 규제 및 LCA 디렉터
· Stéphane FERREIRA,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 Lise LUCCHESI, 지적 재산 디렉터
· Alain MARTY 교수, 최고 과학 책임자

각 개인 위원의 약력을 보려면 Carbios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s://www.carbios.com/en/governance/

Carbios 소개

Truffle Capital에 의해 2011년에 설립된 Carbios는 친환경 바이오테크 회사로 혁신적인 생물학 공정을 개발하고 있다. 자사의 고유한 효소와 플라스틱 결합 접근법을 통해 Carbios는 플라스틱과 텍스타일 오염이라는 우리 시대의 중요한 과제를 담당하고 새로운 소비자 기대치와 광범위한 생태학적 전환이라는 도전을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Carbios는 모든 유형의 PET(병, 트레이, 폴리에스테르 소재 섬유에서 지배적인 폴리머)를 원래 플라스틱에 상응하는 품질의 새로운 PET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데 재사용할 수 있는 기본 성분으로 분해한다. 세계 최초의 이러한 PET 혁신은 최근 저명한 저널 네이처(Nature)의 프론트 커버를 장식하며 과학 논문에 발표되어 인정받았다. Carbios는 2021년 클레르몽페랑에서 시험 공장을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현재 공정 산업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Indorama Ventures와 파트너십을 통해 최초의 유닛을 건설하고 있다.

2017년 Carbios와 L’Oréal은 특허받은 재활용 기술의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한 컨소시엄을 공동 구성했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 개발에 노력하는 Nestlé Waters, PepsiCo 및 Suntory Beverage & Food Europe 등도 2019년 4월, 이 컨소시엄에 참여했다. 2022년 Carbios는 On, Patagonia, PUMA 및 Salomon과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 및 자원 순환성을 촉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당사는 PLA 기반(바이오 기반 폴리머)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효소 분해 기술을 개발했다. 플라스틱 제품의 중심에 효소를 통합한 이 기술은 상온에서뿐만 아니라 심지어 가정환경에서도 100% 퇴비화가 가능한 새로운 세대의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carbios.com/ Twitter: Carbios / LinkedIn: Carbios / Instagram: insidecarbios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Carbios(ISIN FR0011648716/ALCRB)는 프랑스 거주자가 중소기업에 투자해 소득세 환급 혜택을 볼 수 있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 적격 기업이다.

번역본은 정보 참고용이다. 본 보도자료의 한글본과 영문본 사이에 차이가 있을 경우 영문본이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s://www.carbios.com/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