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김포아이사랑센터에 희망산타 후원금 전달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25일 희망산타 후원금을 김포아이사랑센터(센터장 조윤숙)에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부쩍 추워진 날씨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순간”이라며 “지역사회에서도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많은분들이 다가오는 연말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의회는 적십자 특별회비, 복지재단 사랑나눔 활동과…

테슬라·SK에 손짓하는‘김포’…‘대곶 친환경R&D’비전 제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UAM 조례’를 제정한 김포시가 25일 ‘대곶 친환경 R&D(연구개발)’ 비전을 제시했다. 해당 비전은 윤석열 정부 첫 신도시인 ‘김포한강2지구(콤팩트시티)’와 호흡하는 기획안으로, 김포를 미래산업 첨단지구로 발돋움시킬 촉매제로 이해 가능하다.   김포시에 따르면, 대곶 친환경 R&D 비전은 콤팩트시티와 함께 글로벌 미래산업을 선도할…

김포시청 2023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은 25일 오전 10시 제221회 김포 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2023년도 예산안을 제출하고 심의를 요청하였으며, 민선8기 시정의 나아갈 방향과 주요 시책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김병수 시장은 국토부가 발표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는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사업의 경제적 타당성 확보를 위해…

김포시, 쿠키어린이집 등 7개소에 창문형 환기시스템 설치

창문 닫고도 환기 가능해요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는 공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풍무동 일대 취약계층 이용시설(유치원,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의 수요를 조사하고 지난 4일 쿠키어린이집 외 7개소에 총 28대의 ‘창문형 환기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창문형 환기시스템’은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도시·치유농업분야 사업평가회 개최

올해 사업 평가 및 도시·치유농업 발전과 도약위한 과제발굴에 협의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지난 24일 2022년 ‘2022년 도시·치유농업분야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김포시의회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해 도시 및 치유농업분야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했다.   평가회는 2022년 도시․치유농업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