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통운동, 2022년 친환경운전 캠페인 결과 공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녹색교통운동(이사장 정용일)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스마트운전 앱 이용 확대와 다양한 시민 참여 확산을 위해 진행한 ‘친환경운전 캠페인’의 결과를 공개했다. 환경부, 한국자동차협회가 주최하고 녹색교통운동이 주관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마트운전의 환경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서포터즈 활동…

서울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청소년, ‘진로정체감’ 높은 것으로 나타나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서울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청소년이 미활동 청소년보다 청소년 활동역량(공동체의식, 시민의식, 정치의식, 인권의식, 진로정체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서울시 청소년 130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경험 실태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참여기구에서 하고 싶은 활동으로 활동 청소년은 청소년…

김포시의회,‘천사 날개를 달다’동참으로 취약계층 사랑 나눔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6일 갑작스런 한파와 지속되는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에 나섰다.   이날 오전 진행된 제221회 정례회를 마친 의원들은 김포복지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천사 날개를 달다’에 동참하기 위해 시의회 브리핑룸 모였다.   이 자리에서 시의원들은…

(사)대한한돈협회 김포시지부, 해병2사단에 삽겸살 750kg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사)대한한돈협회 김포시지부(지부장 임종춘)는 지난 15일 해병2사단에 1,500만 원 상당의 삼겹살 750kg을 기탁했다.   협회 회원들은 그간 돼지를 사육하며 조성한 자조금을 통해 삼겹살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임종춘 (사)대한한돈협회 김포시지부 회장은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당시지원을 아끼지 않은 군부대에…

유오디아 떡&커피(문곰떡방), 마산동에 떡국용 떡 100인분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마산동(동장 진혜경)은 지난 15일 유오디아 떡&커피(문곰떡방) 측으로부터 떡국용 떡 100인분을 기탁받았다.   이 회사 서경아 대표는 “다가오는 신년을 맞아 우리 마산동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떡국 한 그릇씩 드시고 더욱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우리 마산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