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2022년도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참가…모의의회 통해 회기운영 경험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청소년들에게 의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을 위해 27일 의회를 전격 개방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모의의회 활동을 통해 회기 운영과정을 경험하고 의회의 역할을 알 수 있도록…

[2022김포통통(通統)]2022김포시정 일반 만족도 조사 편③

50만 김포시민들이 민선 8기 김포시정에서 추진 중인 ‘김포한강선(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착수’ 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도’ 공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는 27일 ‘2022 김포시정 일반 만족도 조사’를 발표했다. 만족도 산출 모형으로는 각 조사항목별 ‘5점 척도(각 점수 100점 만점 환산 계산)’가…

김포생활체육관, 새솔학교에 체육수업교재 기증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김동석)에서 운영하는 김포생활체육관이 지난 15일 장기동 소재 특수교육기관인 새솔학교에 체육수업교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김포생활체육관은 2019년 새솔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셔틀콕을 기증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직원들이 직접 선별‧분류한 셔틀콕 1,000여개와 더불어 연습용 탁구공 200개도 함께 전달하였다.   탁구공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연계 봉사활동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구급물품’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지난 12월 21일 꿈드림 ‘봉사활동’ 프로그램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준비ㆍ제작한 구급상자를 기부하기 위해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과 기탁식을 진행했다. 구급상자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청소년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김포신도시환경, 하성면에 이웃돕기 성금 400만원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하성면(면장 권이철)은 지난 26일 ㈜김포신도시환경(대표 이남훈)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포신도시환경은 지난 2008년 설립하여 정화조 청소 및 분뇨수거, 오수정화조 수질관리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웃돕기 성금을 쾌척하며 이웃사랑을 꾸준하게 실천해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