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잔류농약 및 중금속 검사 시행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내 4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농산물들은 안전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방문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고촌농협, 김포농협, 신김포농협, 엘리트농부 등 4개소에서 유통 중인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및 중금속 검사를 시행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에 따르면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서 이달 9일 하루 동안 로컬푸드 직매장 4개소를 방문, 공무원이 직접 판매대에 진열된 시금치, 봄동, 표고버섯, 무말랭이, 연근 등 농산물 50여 종을 무작위로 수거해 2주간 잔류농약 463종과 중금속 3종(납, 카드뮴, 비소)에 대한 정밀 분석을 진행했으며,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현재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서는 김포시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검사를 매달 시행해 빈틈없는 관리체계를 보여주고 있다. 검사 결과는 로컬푸드 매장에 비치돼있는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출하 전 농산물의 잔류농약 및 중금속 검사를 무료로 지원해 김포시 농업인의 검사비용 부담을 대폭 줄이고 부적합한 농산물의 유통 사전 차단을 통해 김포시민의 안전먹거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농업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안전성 분석을 통해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시민에게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확보 및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