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2023년 ‘자원활동가’ 모집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가 청소년 성장을 함께 지원할 2023년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란 김포시 가정 밖·거리 배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의 거리 아웃리치, 거리상담, 가정 밖 청소년 예방교육, 학교 연계사업 등 운영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의미하며, 청소년 성장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3개월 이상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보호 복지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청소년 지도사 및 상담, 사회복지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유급 자원활동가로 활동이 가능하다.

 

‘자원활동가’ 모집 접수 기간은 1월 18일(수)부터 1월 27일(금)까지이며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 소식 더하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신규 자원활동가는 25명 내외 선발할 예정이며 연임 활동하고 있는 자원활동가와 함께 김포시 가정 밖·거리 배회 청소년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거리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 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1,4번 출구 앞에서 ▲기관연계지원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지원) ▲거리상담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업 소식 및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나 SNS을 참고하면 된다.

 

○ 홈페이지 : www.fgy.or.kr/st

○ 페이스북ㆍ인스타ㆍ카카오 :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더쉼

○ 문의 : 010-4520-1318 / 031-980-1605~9, 1618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