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반기 청소년교류활동 ‘치얼업 교류!’ 운영 성료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는 사우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솔모’ 그리고 목감청소년운영위원회 ‘루트’와 함께 하반기 청소년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이번 청소년 교류활동 ‘치얼업 교류!’는 11월 12일 목감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여 ▲목감청소년운영위원회 2022년 주요활동 소개 ▲목감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라운딩 ▲친목도모 공동체활동으로 운영됐으며, 11월 19일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여 ▲고촌 · 사우청소년운영위원회 2022년 주요활동 소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라운딩 ▲청소년활동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다루는 활동으로 운영됐다.

 

고촌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위원장은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교류활동을 통해 문화의집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점과 보완할 점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교류활동을 진행해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성훈 수련관장은 ‘김포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시흥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목적을 되새기고 역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