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김포관내 일반고입 설명회’ 운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1월 25일(금요일) ‘김포관내 일반고입 설명회’를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로 ‘2022년도 김포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는 종료됐다. 본 사업은 연간 총 16개의 주제로 7회에 걸쳐 운영됐다. 그 중 4회(7월, 2023 수시지원전략)와 이번 7회가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외는 온라인(유튜브 영상 게재)으로 운영됐다.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는 김포관내 상황에 맞는 정확한 진로진학정보를 김포시 청소년 및 학부모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포시는 고교 비평준화 지역으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 시 입학원서를 제출하고 합격 통지를 받아야한다. 이런 환경이기에 김포 내 일반 고등학교들은 입학설명회를 각 학교별로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학교의 설명회를 다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 이번 센터에서 운영한 일반고입 설명회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는 3가지 주제특강 ‘김포관내 고교학점제 시행상황/고등학교 내신 및 생활기록부 관리방법/나에게 맞는 일반고입 원서쓰기’로 이루어졌다. 또한 전문MC가 진행하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께서는 ‘어떤 설명회보다도 비교 안 되게 너무나 유익했다. 고등학교 선택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다. 전문가 선생님들의 실질적이고도 현실적인 강의가 참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의 최규장 본부장은 ‘내년에도 이처럼 전문적인 설명회를 기획하여 김포시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에게 만족들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