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수련원, ‘제25회 김포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우수기관’ 표창 수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2022년 제25회 김포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표창을 수상했다.

표창은 제25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기여해온 자원봉사자 및 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2014-028호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되어 취약계층에게 복지향상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헌신해온 대표기관이다.

 

청소년수련원의 주요 실적으로는

[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우리동네 행복한 빨래방’ 사업 실시]

‘우리동네 행복한 빨래방’은 청소년수련원 시설 내 대형 세탁 시설(세탁기, 건조기)을 활용하여 이불수거 · 세탁 · 포장 · 배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평소 이불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가구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김포의 지역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총 319가구를 지원했다.

 

[찾아가는 문화 선택활동 지원]

김포시 북부권 지역의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2015년부터 7년 동안 관내 초·중학교 총 2,333명에게 드론축구, 모둠북, 서바이벌 양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사계절썰매장 여름/겨울 시즌 나눔 활동 활성화]

김포시사계절썰매장은 매년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공익 역할을 수행했다.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관내 지역아동센터 19개소 9,129명의 아이들을 초청하여 썰매장과 집라인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앞으로도 봉사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을 운영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