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김포시지회 운양동분회, 정례회의 개최 올해 사업 성과공유 및 2023년도 운영계획 논의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사)대한노인회김포시지회 운양동분회(분회장 민병용)는 지난 15일 운양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을 마무리하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중에는 노인의날 행사, 선진지 견학, 김포시지회 한궁대회 등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된 여러 행사에 대한 성과 공유를 비롯해 2023년도 운영계획안에 대한 논의가 실시됐다. 더불어 23개 경로당별 현안사항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행정사항 협조로 관할 경로당 마을주민에 대한 긴급복지 위기가구 발굴협조와 운양동 다 함께 눈치우기 운동에 따른 ‘함께 치운 눈으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마을’을 위한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등의 사항이 공유됐다.

 

민병용 분회장은 “내년에도 분회 행사에 모든 회원의 소통과 화합으로 많은 분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리며 경로당 보조금 신청 및 집행방법 등 경로당 운영업무에 대한 지침 시달과 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김순애 운양동장은 “그동안 경로당 운영 제한에 따른 활동이 미약했으나 내년에는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행정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