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대규모 투자사업 담당자 등 31명 대상으로 진행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3일 소노캄 고양에서 공모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부서별 공모사업 및 대규모 투자사업 담당자 31명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지역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는 등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됐다.

 

워크숍 당일 오전에는 2023년 정부 부처 공모사업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 타지역 공모사업 우수사례를 살펴보며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오후에는 팀을 구성해 김포시의 자원, SWOT 및 이해집단 분석을 통해 공모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정부가 집중하는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정책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춘 사업 발굴뿐 아니라 김포시를 벗어나 발로 뛰어다니며 외부 재원을 확보하는 ‘우물 안 개구리’를 벗어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 11월 말 기준 32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국·도비 103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앞으로도 전략적 국도비 확보를 위해 직원 역량개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