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모집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주요 시정소식을 비롯한 생활 정보, 문화 행사 등을 시민들에게 널리, 자세히 알리는 첨병 역할의 시민명예기자를 모집한다.

 

김포시는 이달 13일까지 ‘2023년 김포시 시민명예기자’ 13명을 모집한다.

 

‘시민명예기자’로 선정되면 지역소식은 물론 시책사업 소개, 지역 관광명소, 먹거리, 미담 발굴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소식을 발굴, 보도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김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주민 또는 김포시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재직, 재학 중인 사람으로, 평소 문예창작에 자신 있거나 신문·잡지사 같은 매체에 원고를 기고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김포시 시민명예기자에게는 매월 채택 기사에 따른 원고료와 회의 참석 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 활동기자에 대해서는 표창 및 각종 시책 탐방 시 우선 참여 기회가 부여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시민명예기자에 관심 있는 사람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bbom2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홍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명예기자의 선정 결과는 이달 19일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위촉기간은 위촉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031-980-2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