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년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실시

5인 이상 단체 및 모임, 비영리 단체 등 접수 가능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 이해 및 참여율을 높이는 한편 주민들이 나서 도재생사업을 제안하고 직업 운영할 수 있는 ‘2023년 김포시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2023년 김포시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의 규모는 총 2,600만 원으로, 2개 사업에 300만 원, 4개 사업에 각 500만 원 등 사업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사업 주체는 사업비의 10%를 자체적으로 부담해야 한다.

 

지원되는 사업내용은 ▲공동체 활성화 ▲마을 자원조사 ▲소규모 환경개선 ▲마을 경제 상권 활성화 등이다. 특히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함께 계획하고 협동해 추진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

 

김포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단체나 모임(5명 이상)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협동조합, 주민자치회, 학교, 주민센터, 중간지원기구 등 비영리단체 및 사회적 경제조직도 마찬가지.

 

한편 김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공모 접수기간 중 ‘주민제안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사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 접수는 2월 6일부터 24일 오후 5시까지. 이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 및 신청 서식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김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