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청년 취준생(취업준비생) 상당수가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에 공감하는 한편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진로 모색, 취업 역량 강화, 마음 챙김 등을 지원하는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을 마련하고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사업’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면접뿐 아니라 취업 관련 정보 같은 실무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 기간에 청년들이 겪는 심리적인 부담감 등에 대한 마음 챙김까지 두루 살필 수 있는 김포시만의 ‘개인별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참여 자격은 관내 거주 혹은 재학 중인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19~39세 청년이다.

프로그램은 선발된 청년과 전문 멘토의 1:1 매칭 이후 청년이 원하는 횟수(최소 1회~최대 7회) 및 운영방식(대면/비대면)에 따라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김포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980-5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