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소기업 대상은 199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뿌리 깊은 시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매출 증대, 고용 창출 등 올해 김포 경제를 빛낸 자랑스러운 지역 대표 기업에게 시상하는 공로상이다.
시상부문은 5개 분야로 창업, 여성기업, 해외시장 개척, 생산성 및 기술혁신,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이며 심사는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거쳐 심의위원회를 최종 선정했다.
수상기업현황은 ▲창업분야 – ㈜지용엔지니어링 ▲여성기업분야- ㈜세진테크 ▲해외시장개척분야-㈜다산 ▲생산성향상&기술혁신분야-㈜더존시스템, ㈜용진기업, ㈜성우플러스 ▲노사화합&고용창출 분야- ㈜선우시스 가 각각 선정됐다.
㈜지용엔지니어링은 수배전반과 전기제어반을 제조 및 공사하는 기업으로, 연구혁신 노력을 통한 꾸준한 매출향상과 기업성장을 이룬 것으로 창업분야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여성기업분야의 ㈜세진테크는 치과용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운영으로 양성평등 기업문화 조성에 기여하였다.
㈜다산은 해외시장 개척 분야에 선정된 Co2제거장치 제조기업으로, 수출시장 다양화 노력을 통한 매출 향상을 인정받았다.
생산성향상 & 기술혁신분야는 ㈜더존시스템, ㈜용진기업, ㈜성우플러스의 3개 기업이다. ㈜더존시스템은 LED경관조명과 방범CCTV를 구축 및 유지보수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안전에 기여하였다. 또한, ㈜용진기업은 전기공사용 배관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활발한 제품개발과 지역재활 활성화로 상생하는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다음으로, ㈜성우플러스는 접착제 제조기업으로, 기술개발 활동을 통해 친환경, 방염접착제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러한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노사화합&고용창출 분야, ㈜선우시스는 신기술 창호 제조업체로 다양한 직원복지 운영과 활발한 기술개발활동을 통해 전 연령대의 고용창출에 기여하여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 분야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체에는 상장과 현판이 수여되고, ▲김포시 중소기업 이차보전 우대 ▲김포시소관 중소기업지원 사업 우선지원 ▲선정업체 홍보지원 ▲법인차량 공영주차장 요금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제28회 김포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은 올해 12월중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