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관장 조성훈) 소속 청소년자치기구 ‧ 동아리의 연간 활동 평가회 & 기관장 정담회 ‘소통(청소년과 통하다)’이
지난 16일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70명과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각 자치기구 ․ 동아리별 연간 평가, 청소년지도사 축하공연, 청소년욕구조사 발표, 토크 형식의 기관장 정담회, 연간활동 수료증 전수, 청소년의 한줄, 희망을 담은 YOUTH 카드섹션으로 알차게 구성해 청소년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서안나 청소년(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 활동은 언제나 설레고, 새로움을 찾아 준비하는 크리스마스인 것 같다. 행복한 연말을 마무리하여 내년에도 여기에 모인 청소년들이 함께 활동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고, 강민서 청소년(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단장)은 “연말 마무리를 함께 해서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내년에도 알찬 활동과 함께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재 청소년(청소년미디어제작단 단장)은 “1년 동안 미디어 제작을 통해 청소년기에 좋은 경험과 행복한 추억들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했으며, 유가영 청소년(청소년동아리 하이라이트 밴드)은 “청소년 행사에 다양한 공연 참여와 전문교육을 통해 친구들과 하나의 소리로 연주할 수 있었던 잊지 못할 2023년이었다” 고 소회했다.
조성훈 수련관장은 “2023년에는 코로나19 이후 청소년 활동의 재개하는 시점으로, 주도적으로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연간활동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2024년에도 청소년과 더욱 더 ‘소통’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청소년미디어제작단 3종)와 동아리는 매년 초에 모집을 통해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김포시 청소년 행사(어린이날, 청소년의 달, e스포츠대회) ▲자원봉사활동 ▲기획활동 ▲종합 모니터링(수련시설 개선, 제안) ▲전문교육(댄스, 미디어, 밴드, 웹툰) 등 연간 활동을 특성에 맞추어 다양하게 추진해 왔다.
2024년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 동아리는 12월 29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