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2월 22일(금) 양촌읍 김포양곡LH2단지 내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양곡 행복주택점을 개소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돌봄서비스의 공백해결을 위해 공공자원과 민간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초등돌봄을 해결하는 다함께돌봄 사업의 일환이며, 이번 양곡 행복주택점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내 돌봄센터 설치 의무화로 설치공간이 확보된 공간이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저학년 가정의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방과 후 돌봄뿐만 아니라 학습·독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센터별로 상이하나 학기 중에는 14시부터 19시까지, 방학 중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최신 여성가족과장은 “부모님들이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으며 가정과 같은 편안하고 안전한 돌봄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여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3년 양도점, 양곡 행복주택점을 개소하여 총 17개소의 돌봄센터를 확충하였으며 2024년까지 총 22개소를 설치하여 초등돌봄에 대한 걱정과 양육부담을 줄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