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시청사ⓒ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요청에 따라 ‘서울5호선 연장 사업 노선 조정(안) 시민의견 청취회’를 오는 2월 2일(금) 20시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청취회는 서울5호선 김포연장 사업의 추진과정과 향후계획 설명, 이에 대한 시민의견을 청취하는 자리이며, 청취회 당일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시민 의견 청취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오는 2월 8일 18시까지 서면 의견서를 받을 계획이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읍면동 신년인사회에서 건의되는 5호선 노선관련 의견을 포함해 취합하고, 3월 초까지 타당성 분석과 기술 검토 등을 완료하여 3월 중순 대광위에 반영을 건의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대광위는 김포시와 인천시 등 지자체 간 갈등으로 지연되었던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노선 및 사업 비용 분담 방안 등 조정안을 제시하며, 이와 관련해 지자체 주관으로 2월까지 지역 주민 의견 수렴을 가질 것을 요청했다.
청취회는 김포시청 YouTube로 온라인 생중계될 것이며 청취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김포시 홈페이지 및 QR코드를 통해 1일 낮 1시까지 사전신청하면 되고, 토론회 당일에도 평생학습관 대강당 1층에서 신청할 수 있으나 사전 신청자 입장이 많을 경우 제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