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민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한 홍보에 긍정적인 인식과 높은 이용 의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시가 김포시민 및 김포시 SNS 구독자의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이용 경험 및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8%가 긍정적으로 답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13일부터 25일까지 13일간 진행됐으며,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조사로 총 897명이 참여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3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홍보용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을 배포 받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지를 묻는 문항에서는 응답자의 67%가 ‘있다’라고 답변했다. 또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묻는 문항에서는 66%가 ‘매우 긍정적’, 32%가 ‘긍정적’으로, 응답자의 98%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한편, 김포시 캐릭터 포수와 포미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배포된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문항에서는 응답자의 97%가 ‘있음’이라고 답하였고, 이는 김포시 캐릭터에 대한 높은 선호도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담당부서 김지영 팀장은 “가장 효과가 좋고 결과가 즉각적인 SNS광고가 이모티콘인 만큼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실제 경험과 인식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김포시 캐릭터에 대한 시민들의 긍정적 인식과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홍보를 추진해 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