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연계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문제행동 반려견 행동교정교육’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행동교정교육은 전문 반려동물 행동교정사가 문제행동을 진단하고 발생원인을 찾아 생활습관 및 양육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6월 1기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기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3기 교육일정은 8월 11일(월)과 8월 25일(월) 총 2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운양역환승센터 A동 1층)이다.
행동교정교육은 문제행동을 보이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효율적인 교육 효과를 위해 1기수 당 8마리씩 1:1 맞춤교육으로 진행한다. 신청 시에 제출한 사전조사를 통해 반려견 양육환경과 문제행동 유형을 파악한 뒤 최종 교육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보호자는 7월 14일(월)부터 7월 22일(화)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모집 포스터의 큐알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알림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족문화과 반려문화팀(☎031-980-55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