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김포시 소식소비자평가전문분야전체기사헤드라인

김포시, ‘기관운영 실태에 대한 특정 감사’

문화재단 및 청소년재단, 복지재단 등 6개 공공기관 대상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는 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관운영 실태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김포문화재단,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복지재단, 김포산업진흥원, 김포FC, 김포도시관리공사의 총 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주요업무 추진실태 및 예산편성과 집행, 복무실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우선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김포문화재단에 대한 감사가 실시된다. 이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김포시청소년재단에 대한 감사가 진행된다.

 

김포시 감사담당관실에서는 이번 감사와 관련해 공공기관의 부당한 업무처리나 예산낭비 사례, 개선 요구사항 등에 대한 시민 제보를 받아 이를 참고해 감사에 착수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제보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시민참여-김포시청 헬프라인) 또는 우편(김포시 사우중로 1, 감사담당관실), 이메일(hjy79@korea.kr) 가운데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이기욱 감사담당관은 “이번 감사는 그동안 일부 기관에 수의계약, 채용 등 인사, 갑질‧괴롭힘, 복무기강 해이 사례가 나타나기도 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투명하고 신뢰감 있는 공공기관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