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다도박물관, ‘흑차 시간의 미학’ 특별 전시 12월 30일까지 진행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다도박물관은 2022년 12월 30일까지 ‘흑차(黑茶) 시간의 미학’을 주제로 특별 전시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많은 사람의 관심을 차지하는 흑차는 발효와 가공 방식의 질적인 변화를 통해 현재의 우리에게 어느 때 보다 더 깊이 마주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천 년 전 중국 장인들의 문명과 지혜의 결실을 담고자 제작된 중국 흑차를 중심으로 기록된 차 역사를 소개한다.

김포다도박물관은 중국 정부가 기증한 표준차인 △중국 호남성 안화 흑차 △운남 보이 △광서성 육보차 △섬서성 경위 복차 등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기획했다.

현장에서는 중국 전통 흑차의 실물 표준 차를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천량차, 타차의 종류, 긴차 등 흑차의 종류를 볼 수 있다.

중국 다엽박물관이 제작해 기증한 보이차도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의 차문화 역사적 획을 그은 한재이목 선생의 교지와 특별 제작된 오심지다(吾心之茶)의 보이차도 볼 수 있다.

시간이 주는 미학의 결실인 흑차에 숨은 미와 향을 찾아보는 시음 체험도 마련돼 있다. 전시회의 체험비는 1인 3만원이며, 사전 전화로 접수 신청을 받는다.

한편 김포다도박물관은 김포시 월곶면에 있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가족, 연인, 친지, 각 단체 등과 전시, 체험도 즐기고 자연을 벗삼아 들차 피크닉을 즐기며 휴식하기 좋은 공간이다.

김포다도박물관 개요

김포다도박물관은 한국의 차문화를 재조명하고,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2001년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kimpodadomuseum.modoo.at

연락처

김포다도박물관
안정아
031-998-1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