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소식소비자평가예술/문화전체기사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공연과 함께 보내는 따뜻한 연말!

전통공연예술 우수작 <연희도깨비> 12월 공연 전석 매진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는 오는 24일(토)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창작인형극 <연희도깨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연희도깨비>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2 전통공연예술 우수작품 재공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김포문화재단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공동주관으로 추진하는 공연으로 전통예술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하여 추진되는 공연이다.

<연희도깨비>는 전통 음악, 탈춤 등 연희를 전공한 배우들로 구성된 ‘연희공방 음마갱깽’이 한국 전통 인형극 ‘덜미’를 중심으로 우리가 흔히 듣고 자란 전래동화인 ‘흥부와 놀부’, ‘도깨비와 개암나무’를 각색하여 국악과 전통 연희를 더해 새롭게 창작한 작품이다.

이번 <연희도깨비>도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12월 선보였던 어린이아트스테이지 <시르릉 삐쭉 할라뿡>, 송년 기획 뮤지컬 <앤ANNE>과 같이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어 많은 시민들이 2022년 연말을 통진두레문화센터와 함께 보낼 예정이다.

통진두레문화센터는 다가올 2023년에도 더욱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 및 축제, 교육 등 다채롭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며,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여러 문화예술 소식들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과 카카오플러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본 공연은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통진두레문화센터 문의. 통진두레팀 031-983-3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