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시민 홍보 서포터즈 ‘문화 길라잡이 2기’ 10개월간의 활동 마치고 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3일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시민 홍보 서포터즈 ‘문화 길라잡이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포시민으로 구성되어 재단의 문화예술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채널별로(▲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문화 길라잡이 2기’는 지난 3월부터 10개월간 활동하여 23명이 수료를 완료했다.

문화 길라잡이는 공연, 전시, 문화행사 등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발한 취재활동을 펼쳐왔고, 지난 7월 실시한 역량강화교육 후기 콘텐츠를 시작으로 재단 직원 인터뷰, 문화길라잡이 활동 후기 등의 기획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재단 홍보 서포터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353건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누적 조회수 9만 뷰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95% 이상을 달성하는 등 서포터즈들의 호응도 매우 높았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 임산영 경제문화국장, 문화길라잡이 2기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한 해의 활동성과를 공유, 수료증 수여와 함께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시상식에서는 분야별 우수활동상 부문과 특별상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 서포터즈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분야별 우수활동상 부문에서는 ▲SNS 분야(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애리’ ▲블로그 분야 ‘승은경’ ▲유튜브 분야 ‘노은비’ 서포터즈가 선정되었으며, 특별상 부문에서는 ▲ 꾸준한 활동자상 ‘최소영’ ▲ 카페 우수 활동자상 ‘황지현’ 서포터즈가 선정됐다.

블로그 분야에서 우수활동상을 수여한 승은경 서포터즈는 “문화 길라잡이는 ‘제 2의 직업을 찾았다’ 싶을 정도로 재미있고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취재를 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김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커지고 새로운 자신의 모습도 발견하게 되어 한 해 동안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길라잡이 활동을 통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었고, 김포의 문화예술사업 전반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다” 며 “지속적인 시민 홍보 서포터즈 양성과 지원으로 김포 문화예술 사업 홍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