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기관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 수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가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아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전국 꿈드림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활성화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국가정책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한 센터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포시 꿈드림은 2017년 12월 18일 신설 이후, 지속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 학업지원, 전문훈련을 통한 자립지원, 상담지원, 복지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최규장 본부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힘쓰는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포시 꿈드림은 만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학업지원 △ 상담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꿈드림 이용 문의는 (☎031-980-1691~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