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연계 봉사활동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구급물품’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지난 12월 21일 꿈드림 ‘봉사활동’ 프로그램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준비ㆍ제작한 구급상자를 기부하기 위해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과 기탁식을 진행했다. 구급상자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청소년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구급상자 제작 및 전달’ ▲꿈드림 자립지원사업 제과제빵 프로그램 참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관내 지역아동센터 연계 재능기부 베이킹 수업 운영’ 등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작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무척 보람있었고,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나눔과, 배려 등을 배우면서 제 자신도 한 뼘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상담본부 최규장 본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포시 꿈드림은 만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학업지원 △ 상담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꿈드림 이용 문의는 (☎031-980-1691~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