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3기 활동단원 공개 모집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김포시 청년 정책 제안 및 의견 수렴을 위한 ‘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3기 활동단원’을 공개모집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3기 활동단원’은 김포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김포시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직장인 또는 사업가, 창업가, 대학생 가운데 청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청년 30인이다.

 

임기는 2년으로, 시는 활동단원에게 청년 정책에 관한 의견제시뿐 아니라 시정 모니터링 등 지역 청년들에게 시정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활동은 진로, 주거, 문화, 소통, 경제 5개 분과별로 월 1회 이상 활동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청년들이 원하는 사항을 조사해 정책 제안한다거나 시에서 추진하는 청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 청년을 대표해 생생한 목소리를 내는 것이다.

 

네트워크 단원으로 위촉돼 활동하는 청년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원과 함께 청년대상 워크숍 등 청년 행사 참여 기회가 우선 부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모집기간 내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에 있는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hiwoong321@korea.kr)이나 팩스(031-980-2269)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