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구정소식김포시 소식소비자평가전문분야전체기사헤드라인

통진도서관, 어린이 프로그램 ‘나부터! 탄소 중립’ 체험으로 배우고 익히는 생활 속 저탄소 실천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립 통진도서관은 이달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나부터! 탄소 중립’을 운영한다.

 

‘나부터! 탄소 중립’은 체험1, 2, 3을 통해 생활 속 저탄소 실천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선 체험1에서는 생활 속에서의 저탄소 실천 방법에 대해 배운다.

체험2는 참가자 자신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쓰레기를 배출하는지를 돌아본 뒤 스스로 만든 쓰레기 자석 보드판 ‘재활용 쓰레기통’에 분리 배출하는 과정이다.

마지막 체험 3에서는 꽃잎과 나뭇잎 자석을 나무에 붙이며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 관심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수업이 될 예정이다.

 

이처럼 ‘나부터! 탄소 중립’은 계절별로 꽃잎, 나뭇잎, 단풍잎 등을 다양하게 활용한 가운데 내 손으로 나무를 완성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지킨다는 자부심을 가져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이연화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저탄소 방법을 실천하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통진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031-5186-4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