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2월 4일(토)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워크숍 ‘통진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통진스에는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2개의 청소년자치기구 20여명의 청소년이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관 소개, 위촉장 수여, 워크숍 순으로 진행됐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지역 내 다양한 행사 참여, 주도적 기획활동 등을 하는 참여기구이고, 청소년동아리는 공통의 목적과 관심으로 작은 모임을 형성하여 취미, 가치관 등을 공유하는 자발적 자치기구다.
특히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특성화 주제는 ‘환경’이며, 청소년 기후행동, 김포형 기후위기 대응 실천 활동을 위한 기획동아리로 ‘생태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태동아리 뿐만 아니라 댄스, 요리, 사진,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상시 모집 중이다.
통진스에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은 “통진스 활동을 통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책임감을 길러주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인이 돼서 활동하는 청소년자치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