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영란, 민간위원장 노주현)는 지난 27일 ‘인생한컷! 장수사진’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땡큐 미용실(대표 박미정), ㈜에르모소 뷰티직업전문학교(대표 김민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3년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사업 ‘인생한컷! 장수사진’을 시행하는 데 있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자원을 지원하고, 지역기관과 주민조직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체결됐다. 이처럼 이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드리는 착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땡큐 미용실과 ㈜에르모소 뷰티직업전문학교에서는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들에게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분이 좋고 벌써 기대가 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노주현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 같아 마음이 훈훈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영란 공공위원장 또한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신 협약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이러한 나눔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