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을 홍보하고,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 제고를 위해 ‘2023년 김포시 도시재생 서포터즈’ 공개 모집에 나선다.
‘2023년 김포시 도시재생 서포터즈’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4월 5일까지. 평소 도시재생에 관심 있거나 홍보 콘텐츠 기획 및 SNS 활동 가능한 김포시민 또는 김포 생활권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5명 내외로, 주요 활동은 김포시 도시재생 현장 조사, SNS 기사 작성 및 홍보, 지역 내 도시재생 자원 발굴 등 ‘도시재생 관련 콘텐츠 제작’이다.
활동에 대한 혜택으로는 김포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기사 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 등이 있다. 더불어 도시재생 서포터즈 역량강화에 필요한 전문교육이 제공되고, 도시재생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구준회 김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서포터즈 활동이 김포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또 하나의 역할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홍보 뿐 아니라 지속적인 시민 참여를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식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김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