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무 교육은 김포소방서 재난예방과의 협조로 응급환자 발생 시 지켜야 할 응급구조 안전 수칙과 심폐소생술(CPR) 시행법 및 자동 심장 충격기(AED) 사용법 등 기본 인명구조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전훈련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한 상담사는 “그동안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것을 실제로 훈련해보며 응급상황 시 효과적으로 시민의 생명을 지킬 기회가 됐다”라며 “응급상황이 발생한다면 민원콜센터의 모토처럼,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겠다”라고 말했다.
콜센터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위급상황에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안전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민원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전문 상담사들이 대표전화를 통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단순 민원 안내부터 세금, 행사 정보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031-980-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