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 아동돌봄김포센터’는 김포에 있는 방과 후 아동돌봄시설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16개소, 지역아동센터 20개소, 학교돌봄교실 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돌봄기관 연계·지원 및 지역돌봄정보 제공 등을 수행하는 기능을 한다.
김포시의 경우 올해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선수점(김포시 유현로 200)을 거점으로 지역돌봄 정보 기능을 수행해나갈 계획으로, 이번 ‘종사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초등돌봄사업 종사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16개 돌봄센터 25명 종사자가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및 희망이음시스템 사용법 △시설 운영기초교육 △시설 보조금 운용 교육 등 돌봄센터 운영에 필요한 실무교육으로, 교육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종사자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돌봄센터 종사자들의 업무 전반 역량이 강화되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돌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이후에도 이 시스템을 사용하는 지역 초등 돌봄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정애 여성가족과장는 “아동 돌봄에 헌신하고 계신 종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돌봄센터 종사자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을 위한 유익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