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7일 민원 접점부서 및 국민신문고 접수 상위부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 담당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KTis 정소진 선임 강사를 초빙해 2023년 김포시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 및 ‘일잘러’ 공무원의 친절 민원응대 비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정소진 강사는 일잘러 공무원의 친절 민원응대 비결로 ①공무원의 친절마인드, ②민원인을 배려하는 언어 표현 응대·상황별 응대 표현, ③특이민원 응대요령 등을 강조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별 응대요령 등을 배우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앞으로 더 친절한 김포시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