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구영미) 북부보건센터는 오는 7월 21일(월), 23일(수), 25일(금) 3일간 ‘이열치열 러닝’ 야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1일(월) 저녁 8시 김포시종합운동장(사우동)에서 열리는 ‘이열치열 러닝특강’으로 시작한다. 이번 특강에는 MBN <뛰어야 산다>에 출연 중인 이연진 러닝 코치를 초청하여 달리기의 기본 자세와 안전한 운동을 위한 스트레칭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달리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일상 속 건강 실천에 대한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특강 참여자를 대상으로 보건소 담당자와 함께하는 ‘이열치열 러닝크루’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7월 23일(수), 25일(금) 저녁 8시에 김포신도시 호수공원을 시작으로 가마지천까지 함께 달리는 코스로 총 2회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2025년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와 일반시민 각각 15명, 총 30명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는 채움건강 앱의 ‘미션코너’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선착순 참여가 가능하고, 일반시민은 김포시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각각 7월 10일[목]부터 가능)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러닝특강은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