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경로당 청춘드림 건강체조’ 교실 운영

이달 1~18일 이용자 만족도 조사…요구사항 및 개선점 등 내년도 프로그램에 반영 예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유지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5개 읍·면 16개 경로당 및 마을회관, 보건진료소에서 ‘청춘드림 체조 교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북부보건과에서 운영하는 ‘청춘드림 건강체조 운동 교실’은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원거리 마을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통해 신바람체조, 밸런스워킹PT, 어르신 요가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7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되며 1개소당 매주 2회씩 190명이 참여한다.

 

이 사업은 신체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노년기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는 등 어르신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 김포시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주민 요구사항 및 개선할 점 등을 반영하는 한편 어르신 의견을 수렴,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보다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기모 북부보건과 과장은 “어르신 건강체조는 신체기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등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로 문의하면 된다.

 

(031-5186-4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