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농업환경 · 기술 적극 대응을 위한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 평가회 성료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지난 12월 6일 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농가, 농업인 학습단체장 및 관심농업인,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종합평가회는 금년도 벼농사를 비롯한 7개 분야 54개 사업으로 추진된 농업기술보급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와 더불어 5개 분야 14과제로 진행된 신소득·신기술 농가실증재배 우수사례 발표, 설문 및 만족도 조사와 종합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종합평가회를 통해 농업기술보급사업 추진상 언급된 문제점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내년도 사업 추진의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며, 농가 실증재배 결과가 우수한 사업은 더 많은 농가보급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황창하 소장은 “ 김포시 도시민의 지속적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김포농업을 유지·발전시키는 농업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농업인의 입지가 더 넓어질수 있도록 내년에도 다양한 실증재배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농업인이 요구하는 사업이 발굴 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