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장애인재활 운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월곶 대곶 하성 북부지역 등 60세 이상 장애등급 받은 주민 대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이달 6일부터 28일까지 장애인재활 운동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장애인재활 운동프로그램’은 월곶면, 대곶면, 양촌읍, 통진읍, 하성면의 북부지역에 거주 중인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장애등급을 받은 주민(내소 가능 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신청사(통진읍)에서 개인별 맞춤형 재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통증 등으로 저하된 신체기능 회복 및 인지기능을 높이고, 사회화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고립감은 줄이고 소속감은 증진 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순환운동시스템을 활용한 유산소와 근력운동, 낙상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과 건강교육 등 전문적인 강사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현재 북부보건과에서는 1~3기까지 나눠 모집 진행 중으로, 기수별로 10회씩 진행한 뒤 예약제로 상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내용 및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로 유선 문의하거나 김포시블로그에 게시된 ‘김포시 장애인재활 운동프로그램 1~3기 대상자 모집’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는 의료취약계층에 맞춤형 재활운동프로그램을 제공, 신체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