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양촌읍 지역 핵심 공공체육시설인 양곡문화체육센터가 개관했다. 양곡문화체육센터 개관으로 중부지역권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게 돼 시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는 등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곡문화체육센터의 개관식은 지난 30일…
[일:] 2023년 11월 30일
[서울편입, 무엇이 좋아지나-보건]서울 편입되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된다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서울 편입을 준비중인 가운데, 시민 삶의 증진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시민 삶과 밀접한 보건 분야의 경우, 임신·출산 관련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돼 평균 41.4세의 젊은 도시 김포의 실질적 시민 혜택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임신·출산 비용…
김포시, 건축물 해체공사장 안전 ‘이상 무’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건축물 해체공사장 무사고 유지를 위해 집중·수시 점검 추진 등 안전사고 원천 차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건축물관리법이 개정되면서 업무 관련 기술자가 작성 및 검토한 해체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건축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야하는 등 대폭 강화됐다. 이에…
김포시, 생애최초주택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조사를 통한 2억원 징수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올해 초부터 생애최초주택 구입에 대한 취득세를 감면받은 후 해당 부동산을 매각·증여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등 감면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대상자 108명에 대해 취득세 등 2억3천5백만원을 부과·징수했다고 밝혔다. 생애최초주택 구입에 대한 취득세 감면은 주택 취득일 현재 본인…
김포시 의료급여 사례관리 지역특화사업 ‘약빼기 건강 더하기’ 근력운동 프로그램 실시 URL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1월13일(월)부터 11월24일(금)까지 2주동안 의료급여 과다이용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근력운동 프로그램을 개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김포시 의료급여 사례관리 지역특화사업으로 상반기 올바른 약물교육과 더불어, 하반기 재택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노년기 근육량의 감소로 낙상에 따른 골절이나 부상을 예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