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개발행위 관련 민원현장 방문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김계순, 이하 도환위)가 19일 하성면 마조리 민원 현장을 찾았다.   이번 현장 방문은 하성면 마조리 일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농지 성토로 인해 저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침수 피해를 우려하고 있어 진행한 것으로 집행기관 관계부서의 공무원도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반려견 관리 앱 다이얼독, 뉴욕타임스 라이선싱으로 반려문화 콘텐츠 제공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나라비전이 운영하는 반려견 관련 디지털 데이터 아카이빙 모바일 앱 다이얼독이 11월 16일 뉴욕타임스 라이선싱에서 콘텐츠를 제공받아 해외 반려문화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얼독은 반려견 데이터 아카이빙 서비스로 회원 가입 시 반려견 전용 이메일 계정을…

마산도서관, 청소년·성인 대상 ‘KDC 인문학 기행’ 운영

‘도서관 분류 체계’ 적용한 이색 프로그램 ‘눈길’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에서 2023년 새해를 맞아 준비한 연간 기획 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이 새해 1월 13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KDC 인문학 기행’은 일회성이 아닌 ‘연간기획’ 프로그램으로,…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12일 ‘사회복지시설종사자 교육’ 실시

“타인과 나의 다름을 이해한 시간 됐다” 세계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강의…참석자들 만족도 높아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조선희)는 지난 12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MBTI 유형에 따른 능동적인 대인관계 전략’을 주제로 김포시 사회복지시설종사자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주연 세계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가 맡아…

김포시, ‘2022년 도시재생 활동 공유회’ 성료

주민제안공모사업에 6개 공동체 참여…‘오라니밭뜰’ 대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도시재생 사업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도시재생 활동 공유회’가 지난 16일 양촌읍 오라니장터사랑채에서 실시됐다.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모두의 도시 김포’란 주제로 열린 이번 공유회에서는 김포시 도시재생 활동 사진전 및 김포시 옛사진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