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도서관, 2월 23일 ZOOM으로 달밤인문학 운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립도서관 풍무도서관은 2월 23일 오후 7~9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달밤인문학 ‘문해력을 높이는 우리 가족 독서법’을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학교, 도서관, 기업 등 여러 기관에서 독서법을 강의하고 있는 오현선 작가가 맡아 진행한다. 오 작가는 ‘초등 완성 생각 정리…

김포시, ‘2023년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실시

5인 이상 단체 및 모임, 비영리 단체 등 접수 가능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 이해 및 참여율을 높이는 한편 주민들이 나서 도재생사업을 제안하고 직업 운영할 수 있는 ‘2023년 김포시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2023년 김포시…

김포시, 매일 발송하던 코로나19 재난문자, 주 1회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그간 매일 발송했던 ‘코로나19 확진 재난문자’의 발신 회차를 대폭 감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발발 이후 이달까지 매일 휴대폰을 소지한 모든 시민에게 발송했던 코로나 확진자 수 등의 ‘재난문자’를 앞으로는 매주 수요일 주 1회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

올해 총 4억 투입…전년 대비 20% 확대한 월 임차비 80%까지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사업주 명의로 노동자에게 기숙사(아파트, 빌라, 원룸, 거주용 오피스텔 등)를 제공하는…

김포시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장에 ‘김종찬 회장’ 선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7일 본청 참여실에서 ‘김포시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중에는 김포시 답례품선정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에 이어 위원장을 선출했으며,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 총 8품목을 김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최종 선정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