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김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영숙, 이하 행복위)가 의회 브리핑룸에서 김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김치종, 이하 연합회)와 3일 간담회를 갖고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연합회는 지역아동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지역아동센터의 지자체 유휴시설 무상임대 지원과 시의원 2인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 설치를 위한 조례 개정을 요청했다.  …

고촌읍 태6리 최영민 이장, 사랑의 성금 100만원 기부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지난 1월 3일, 고촌읍 태6리 최영민 이장은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창우, 민간위원장 김시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최영민 이장은 2021년, 연말에도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이장 뿐만아니라 고촌읍주민자치회 위원으로도 활동하며, 고촌의 크고 작은 일에 늘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분이다.  …

김포시, 노인장기요양기관의 서비스 제공 능력 향상을 위한 지정심사기준 개편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장기요양기관 지정심사기준 개편을 포함한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운영 규칙’을 일부 개정하고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김포시 관내에는 현재 요양원, 주야간보호, 방문요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이 약 200여 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관들은 신규 설치…

풍무동에 불어오는 따뜻한 기부바람 – 김포시 상인연합회, 보람갈비 150만원 기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풍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종구)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고 있다.   지난 27일과 30일, 보람갈비(대표 기윤옥)와 김포시 상인연합회(회장 이강산)는 풍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성금 100만원과 50만 원을 각각 기탁 했다.   특히 김포시 상인연합회는 매년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기부를…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종교편(200)」 운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 연간 기획 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두 번째 편인 종교편(200)이 오는 2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4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종교편은 김포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KDC 분류 기호 종교(200)의 일부인 신화(219)를 주제로 「고전의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