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1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서비스 대상자에 전자바우처(이용권) 제공…330명 대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전자바우처 지원)’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장애인·어르신 등의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과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전자바우처(이용권)’이 제공된다.  …

[2023김포통통(通統)]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시정–1월‘8대 뉴스’편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시민들과 ‘통(通)’하고 또 ‘통(統)’하는, 이른바 ‘통통(通統)행정’을 선보이고 있다. 통통행정은 김병수 김포시장이 민선 8기 김포시장 취임식 때 언급한 “김포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친절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발언의 연장선상이다. 시는 30일 새해 첫 달인 1월의 8대 뉴스를 선별해 소개했다.  …

고촌도서관 ‘철학과 함께하는 행복 산책’

2/15일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서기원 작가 초대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은 2월 인문학 프로그램 ‘철학과 함께하는 행복 산책’을 2월 1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고촌도서관 7층 세미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솔직 담백 공감 톡톡, 일 잘하는 김 과장의 대화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