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위기상황 대비 응급조치 교육 실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12일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위기상황에 대비한 응급조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먼저 응급상황 발생 사례와 그에 따른 응급조치 방법 등 이론 교육을 청취했다.   이후 실제 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해 실습도구를 활용한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를…

김포시의회, 제22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등 의결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2일 제22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3년도 예산안과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배강민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안건 표결을 진행했다.   안건별 처리 내용을 살펴보면 집행기관이 제출한 1조 6,103억원의 예산안은 3,110,820천원을 감액했으며,…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배강민 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과 배강민 의원이 제14회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지방 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방의원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선거공보에 담긴 철학과 비전,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적…

월곶면 주민자치회 ‘깨끗한 월곶면 만들기’ 주민토론회 개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지난 12월 8일(목) 김포시 월곶면주민자치회(회장 김용태)는 깨끗한 월곶면을 만들기 위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자원순환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6명의 패널(▲김포시 자원순환과 자원행정팀장 채갑기, ▲용강리 이장 정해곤, ▲(주)세일환경, ▲김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복지분과위원장 이명주·위원 심재식, ▲분진중학교 교사 김선경)을 구성하여 마을 내 지속적으로…

김포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우수졸업자 시상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9일 ‘2022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모바일헬스케어 프로그램 이수자 중 참여기간 동안 건강미션을 수행하여 획득한 포인트가 가장 높은 순으로 1위~5위까지 선정하여 시상하였으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인센티브가 수여되었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만성질환 예방을…